록의 전설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이 설특집으로 KBS 2TV를 통해 1월 21일(토) 오후 9시 2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방영되었다. 시청률도 닐슨코리아 기준 5.9%로 꽤나 높은 수준이다. 80년대 주름잡았던 록밴드 멤버가 모여 나이 70대임이 무색할 정도로 열정을 불태우는 공연이었다.
이날 방송은 작년 12월 10일 경기도 고양시의 일산 킨텍스 장소에서 열린 공연을 녹화한 것을 보여주는 방송이었다. 작년 11월 18일 저녁 6시부터 예스24(YES24)를 통해 무료 티켓 오픈을 했었다. 5천명 선착순으로 티켓 가격이 무료로 배포된 것이다.
현역으로 활동하는 만큼 이날 공연에서도 높은 고음도 여유롭게 소화하며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20대에 활동했던 열정을 보여줬다. 이날 부른 곡은 모여라, 어쩌다 마주친 그대, 그대를 처음 본 순간 같은 한때 히트곡 이었던 노래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 |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 |
이 공연에서는 게스트로 나온 가수 장기하, 엑소의 수호, 배우 이선균도 함께 출연했다.
80년대의 송골매는 록밴드로 구창모씨가 싱어였고, 배철수씨는 기타리스트 멤버로 함께 팀을 이뤘다. 도중에 구창모씨는 팀을 탈퇴해서 솔로로 전향하는 일도 있었다.
그 당시 배철수씨의 외모는 너무 깡마르고 얼굴에 살이 없어서 소위 말하는 '없어보인다?' 뭐 그런 느낌이었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배철수씨의 중후한 멋에 취하게 되는 것 같다.
MBC에서 1990년부터 맡게 된 배철수의 음악캠프 라디오 프로그램도 벌써 33년이 넘는 장수 프로가 되었다. 우직하게 한 길을 걷는 그를 행보를 보면 흐뭇해 진다.
재방송 다시보기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을 다시 보기하려며 KBS 홈페이지의 VOD를 통해 2시간 동안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웨이브 혹은 시리즈온에서 유료 결재를 통해 재방송을 볼 수 있다.